척추질환

척추질환이란?

척추는 신체의 기둥이빈다. 기둥이 흔들리면 집이 무너지듯, 척추에 문제가 생기면 온 몸이 아프게 됩니다.
척추와 관련된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허리디스크, 목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좌골신경통, 목통증, 허리통증 등이 있습니다.

주요 척추질환

• 만성목통증, 일자목, 거북목

• 만성허리통증

• 척추관협착증

• 척추전방전위증

• 척추수술 후
    재발된 환자

• 어깨통증 및
    무릎관절염 환자

척추란?
우리인체는 중력에 저항하여 직립해 있는 자세를 주로 취하게 되는데 직립을 하기 위해 가장 중심이 되는 기둥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척추입니다. 척추는 위에서부터 7개의 경추, 12개의 흉추, 5개의 요추 그리고 천추 미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척주질환의 원인
다른 동물들과는 달리 사람은 직립을 하는 자세를 주로 하기 때문에 항상 중력의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오랜 시간 동안 중력의 영향을 받게 되면 인체의 척추는 손상을 받을 수밖에 없는 운명입니다.
여기에 척추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여러 가지 원인들이 같이 발생하게 되면 결국 심각한 척추질환을 초래하게 되는 것입니다.

척추의 불균형을 초래하는 원인들에는

• 01 나쁜자세
    - 휴대폰, 컴퓨터, 책상에 앉아 있는 자세를 많이 하는 사람
    - 직업적으로 숙이는 자세나 삐뚤어진 자세를 많이 하는 사람
  • 02 척추에 충격을 주는 운동들
    - 점프를 많이 하거나 숙이는 자세의 운동
  • 03 척추주위 근력약화
    현대인들의 운동부족으로 척추를 지탱하는 근육이 약화되어 발생
  • 04 선천적 후천적 다리 길이의 차이
    (예 : 소아마비, 무릎관절 치환수술 등)
척추질환의 증상
인체의 모든 신경은 뇌에서 시작되어 척추를 거쳐서 인체의 모든 곳으로 연결이 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인체 모든 곳을 움직일 수도 있고 감각을 느낄 수도 있는 것입니다.
척추부위에서 신경을 압박을 받게 되면 그 신경이 지배하는 부위에 통증이나 무력감, 이상 감각을 발생하게 됩니다.
  • 경추(목뼈)의 이상이 발생할 시
    경추 디스크, 만성두통 등등 두통이나 뒷목의 통증과 경직감, 안면부의 이상, 팔의 통증이나 힘빠짐, 감각이상 등이 대표적으로 발생합니다.
  • 흉추(등뼈)의 이상이 발생할 시
    흉추에서 나오는 신경들이 주로 지배하는 부위는 내장들입니다.
    내장들은 통증을 직접적으로 느끼지는 못하므로
    그 증상들은 각종 내장 장기들의 기능 이상 등으로 발생합니다.
  • 요추(허리뼈)의 이상이 발생할 시
    요추 디스크, 요추 협착증 등등 척추뼈 중에서 가장 힘을 많이 받는
    척추가 바로 요추이다보니 가장 손상을 많이 받는 부위입니다.
    주로 허리부위와 엉덩이 부분의 통증, 허벅지나 종아리, 발쪽으로 방산되는
    통증이나 저림, 감각이상 등이 발생합니다.

척추질환의 치료법

• 무중력 척추감압
  • 한약처방
    개인별 증상과 체질에 맞춘 약제처방을 통해 어혈과 노폐물 독소 배출을 도우며 손상된 근육회복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