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의 통증은 서서히 찾아옵니다. 교통사고처럼 순간적인 충격으로 인해 외상이 발생한 경우 인체는 충격을 받게 됩니다.
처음에는 우리 몸이 사고에 대한 공포, 두려움, 혼란 등 위기 상황으로 인해 통증이나 이상 감각을 잘 느끼지 못합니다.
그러나 일정 기간의 시간이 지나고 안정이 되면서 목과 어깨로부터 서서히 증상이 시작되며 허리나 무릎 등으로 내려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눈에 띄는 외상이 없다고 해서 대수롭게 넘어가는 것이 아닌 교통사고 발생 즉시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의 원인 및 경과
교통사고 후유증은 자동차의 추돌, 충돌, 전복 사고 등에 의해 발생합니다.
교통사고 시 뒷부분을 추돌 당하게 되면 목, 턱 관절, 허리 부분에 강한 충격을 받아 인대와 근육이 파열되고 허리 부분의 추간판 탈출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때 근육 조직과 연 조직이 과도하게 긴장하여 모세혈관의 출혈, 울혈, 부종, 염증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혈액 순환 부전,
근육 조직의 파열, 신경의 과도한 자극, 뼈의 탈구, 골절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교통사고 즉시 혹은 일정 시간이 지난 후 통증, 두통, 뒷목의 뻐근함, 허리 통증 같은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교통사고 후유증 증상, 원인은 ‘어혈(瘀血)’
교통사고 이후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한 곳에 정체되어 통증을 유발하는 ‘어혈’이 원인이 되어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 피곤하고 무기력한 느낌이 듭니다.
  • 목이 자주 뻐근합니다.
  • 팔이나 다리가 저리고 붓는 느낌이 듭니다.
  • 온몸이 모두 결리고 아픕니다.
  • 아침에 일어나면 개운하지 않고 몸이 무겁습니다.
  • 두통, 어지럼,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있습니다.
  • 기억력이나 판단력이 떨어집니다.
  • 허리와 엉덩이가 아픕니다.
  • 가슴이 두근거리고 불안하며 잠이 오지않습니다.
  • 어깨, 손목, 무릎, 발목 등 관절이 아프기 시작합니다.
  • 어린아이의 경우 밤에 잠을 자다가 깨어 울거나, 낮에 자주 칭얼거리고, 자동차를 보면 무서워하고 울기도 합니다.
    • 01 1단계 치료계획수립
      진찰을받고, 검사결과를 확인한후,
      몸 상태에 대한 설명듣고 치료계획을 세웁니다.
    • 02 치료시작
      침, 추나 약침, 물리요법, 어혈제거를
      위한 탕약 등 치료를 시작합니다.
    • 03 경과관찰
      통증이 있는 시기에는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통증이 사라져도 재발이 되는지 일정시간
      한의사의 진찰 하에 경과관찰 시간이 필요합니다.
    • 04 종료
      통증이 재발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면 치료를 종료합니다.